광덕초, 한달에 한 번 브레인 푸드! 호두데이~
 
문화신문

광덕초등학교(교장 백정현)는 2018년 3월 8일(목) ‘한 달에 한 번 브레인 푸드 호두데이’행사를 가졌다. 1학기동안 매월 한 번 호두요리를 학교급식에서 제공하는데, 오늘은 달콤한 호두조림을 제공하였고, 앞으로도 폭신폭신하고 달콤한 호두컵케익, 누구나 좋아하는 호두머핀, 호두멸치볶음을 제공할 예정이다.
▲     ©편집부

브레인 푸드, 슈퍼푸드로 알려진 호두는 기억력·집중력과 관련한 인지 기능 향상에 도움을 주는 항산화성분과 리놀렌산이 풍부하여 성장기 어린이들이 꼭 먹어야 할 필수식품이다.
 
또한, 지역 특산물인 호두를 학생들이 직접 만져보고, 먹어보고, 영양교육 자료도 전시하여 식생활 교육까지 함께 하였다.
오늘 행사는 지난 2월 SK임업으로부터 천안 특산물인 호두를 기증받아 호두데이 행사를 가지게 되었다.


학교급식을 마친 학생들은 “호두가 우리 몸에 좋은걸 다시 한 번 알게 되었고, 우리지역 특산물인 달콤한 호두조림을 학교급식에서 먹으니 더 건강해지는 것 같고 맛있어요.”라며 소감을 전했다.
호두데이를 통하여 호두의 영양과 우리지역에서 생산된 농산물에 대해 더욱 관심을 가지게 되었으며, 또한 이러한 지역농산물의 사용이 지역농가의 발전에 얼마나 도움이 되는지 알게 되었고 또한 학교급식에 대한 신뢰감과 만족도를 향상시키는 시간이 되었다.
기사입력: 2018/03/10 [10:25]  최종편집: ⓒ ccnweek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