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서초,‘미래 핵심 역량’ 과학을 통해 길러요!
 
문화신문

환서초등학교(교장 권오영)에서는 4월 과학의 달을 맞이하여 3월 26일(월)부터 3월 30일(금)까지를 과학탐구 주간으로 정하고 4-6학년을 대상으로 다양한 과학행사를 개최하였다.
3월 28일(수)에는 4․5․6학년 희망학생들을 대상으로 기계공학, 항공과학 교내 대회가 열렸으며 4월 4일(수)에는 융합과학, 4월 5일(목)에는 탐구실험 교내 대회가 열렸다.
▲     © 편집부

4학년 학생들은 과학수업 중 기초탐구 활동을 바탕으로 학년성에 맞는 다양한 자유주제 탐구활동을 실시하였다. 5~6학년 학생들은 기초탐구 과정을 활용하여 통합탐구 과정을 익히는 실험을 실시하였다.
학생들의 과학적 이해를 바탕으로 과학적 사고력, 상상력, 문제해결력을 발휘할 수 있는 교내 과학탐구대회에는 과학적 탐구력을 가진 학생들이 참가하여 그동안 갈고 닦은 실력을 뽐냈다.


융합과학에 참여한 5학년 한 학생은 “만드는 과정은 어려웠지만 과학적 원리를 적용하여 결과물을 만들었다는 것이 뿌듯하다. 평소 과학이 재밌었는데 오늘을 계기로 더욱 흥미를 가질 것 같다.”고 전했다.
기사입력: 2018/04/07 [15:43]  최종편집: ⓒ ccnweekly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