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서초,교육공동체가 함께 하는 천안서초 교통안전캠페인
 
문화신문

천안서초등학교(교장 송명숙)는 4월 6일 7시 50분부터 8시 30분까지 학교 정문 및 주변 사거리에서 안전한 등굣길을 만들기 위한 교통안전캠페인을 실시하였다. 이번 캠페인에는 천안서초등학교 교육가족 이외에도 충청남도교육청 및 천안교육지원청, 천안서북경찰서, 천안시 녹색연합회 등 여러 지역 단체에서 함께 참여하였다.
▲     © 편집부



이번 캠페인은 어린이 보호구역 내에서 학생들의 교통사고 예방을 위한 것으로 학교 주변을 통행하는 운전자에게는 운전 법규 준수의 중요성을 알리고 학생들은 안전하게 길을 건너는 방법에 대해 올바른 인식을 할 수 있도록 교육공동체가 하나가 되어 교통안전 캠페인을 실시하였다.


캠페인에 참여한 천안서초등학교 녹색어머니회 최영주 회장은 “학교 앞을 지나는 많은 차량들이 속도를 준수하고 학교 주변 불법 주정차가 근절되어 우리 학생들이 안심하고 학교를 다닐 수 있는 환경이 조성되길 바라는 마음이 모든 시민에게 전달되었으면 한다.”는 소감을 전하였다.
이번 캠페인을 통해 모든 시민이 스쿨존 내 어린이 보호에 대한 중요성을 인식하고 교통안전 의식을 높일 수 있는 시간이 되었고 천안서초등학교는 학생들의 안전한 등굣길을 위한 환경 조성에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다.
기사입력: 2018/04/07 [15:44]  최종편집: ⓒ ccnweek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