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도솔유치원, 즐거운 안전여행을 떠나요!!
 
문화신문
천안도솔유치원(원장 김선남)은 4월 24일(화), 25일(수), 26일(목) 3일에 걸쳐 충남안전체험관의 신나고 즐거운 안전체험활동을 실시하였다.
만 3,4세 유아들은 가정의 안과 밖으로 노출되어 있는 다양한 유아 안전사고의 유형(놀이, 거실, 주방, 욕실)을 놀이형식으로 체험함으로써 이해하기 쉽고 자신을 보호하는 방법도 알 수 있었다. 또한 초기 진화를 위한 소화기의 올바른 사용법과 화재 시 대피요령 및 탈출 기구 사용법 등을 직접 체험함으로써 화재안전으로부터 위기 대처 능력도 키웠다.
▲     © 편집부

만 5세 유아들은 자연 재난 체험을 실시하였는데 산불과 산사태 발생 시 행동요령, 태풍체험관 체험, 수난 안전 체험 등 자연 재난 발생 시 신속하게 대처하는 방법들을 체험함으로써 재난대처능력을 향상시켰다.
이번 안전체험학습을 통해 유아들은 다양한 안전사고를 몸으로 직접 체험해 봄으로써 재난에 대한 경각심을 일깨우고 안전의식을 향상시킬 수 있었다.
본원은 앞으로도 안전교육 7대 표준안과 연계한 이론 교육 뿐만 아니라 체험 중심의 안전 교육을 실시함으로써 유아의 안전 의식 고취와 자신의 생명을 스스로 지킬 수 있는 위기 관리 능력이 배양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다.
기사입력: 2018/04/28 [10:33]  최종편집: ⓒ ccnweekly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