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남도노인보호전문기관, 제2회 노인학대예방의 날 기념행사 개최“
 
문화신문

충청남도노인보호전문기관(관장 진정수)은 2018년 6월 14일(목) 14시부터 계룡문화예술의전당에서 제2회 노인학대예방의 날 기념행사를 개최하였다.
 
▲     © 편집부

노인학대예방의 날 기념식에서는 식전공연 및 사회복지분야 공로장 표창과 함께‘초고령 사회 가정 내 노인학대 어떻게 예방할 것인가?’라는 주제를 가지고 강의 및 유관기관 전문가들과 함께 세미나를 진행하였다.

세미나를 통해 노인학대는 수혜적 의미가 아닌 노인인권보장의 보다 넓은 의미로 나아가야 할 것이며, 이를 위하여 유관기관과의 협조를 통한 다양한 서비스 체계가 구축되어야 할 것임을 토론을 통해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충청남도노인보호전문기관(진정수 관장)은 “제2회 노인학대예방의 날을 맞이하여 노인학대예방 및 더 나아가 노인인권 함양을 위하여 유관기관 종사자 및 시민들과 소통하고 방향성을 재정립 할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 앞으로도 노인학대가 없는 세상, 노인이 행복한 세상을 만들기 위해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 부탁드린다.”라고 전했다.

한편, 노인학대 상담은 1577-1389를 이용하면 24시간 노인보호전문기관으로 연결되어 학대상담 및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기사입력: 2018/06/16 [15:25]  최종편집: ⓒ ccnweek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