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8대 천안시의회 의장단 유관기관 방문 지역 현안 청취
 
문화신문

천안시의회 의장단(의장 인치견)은 5일 오전 시장실과 시청 브리핑실, 노조 사무실을 시작으로 6개 유관기관 방문을 실시했다.
 
▲     © 편집부

이번 유관기관 방문에는 인치견 의장, 정도희 부의장과 박남주 의회운영위원장, 이종담 경제산업위원장, 엄소영 행전안전위원장, 이준용 복지문화위원장, 김선태 건설교통위원장, 허욱 윤리특별위원장 8명이 나섰다.

천안시의회 의장단은 오전 시장실을 방문, 구본영 시장과 면담 후 브리핑실을 찾아 시청 출입기자들에게 새롭게 시작하는 제8대 천안시의회에 대한 관심과 협조를 부탁했다. 이어 천안시청공무원노동조합 사무실을 방문해 노조간부들과 만나 앞으로 지속적으로 소통·협력해 나가자고 했다.

오후에는 대전지방법원천안지원을 시작으로 대전지방검찰청천안지청, 동남경찰서, 대한노인회천안지회, 서북경찰서, 천안교육지원청을 차례로 방문해 8대 의회의 시작을 알리고 각 기관의 운영 현황과 현안 사항을 들었으며 시민을 대표하는 대의기관으로서 함께 고민하고 개선해 나갈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을 약속했다.

인치견 의장은 “시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행정을 위해서는 시와 의회뿐만 아니라 관내 여러 공공기관들이 유기적으로 소통하고 협력해야 한다”며 “그동안 천안시의 발전을 위해 애써주신 공공기관장을 비롯한 지역 원로 여러분께 깊이 감사드리며 8대 의회에도 지속적인 관심과 성원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기사입력: 2018/07/07 [08:47]  최종편집: ⓒ ccnweek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