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남도천안교육지원청 천안성환도서관, 제14회 문해학습자 백일장대회 수상!
 
문화신문

천안성환도서관(관장 이정숙)에서는 제14회 문해학습자 백일장대회에 문해어르신들이 참여하여 총5명이 수상을 하였다.
▲     © 편집부

이번에 제14회 문해학습자 백일장대회는 (사)한국문해교육협회가 주최하여 한글을 배우면서 보람을 느낀 일, 문해학습을 통해 자신의 생각과 생활이 변화된 점 등을 주제로 편지쓰기 형식으로 참여하였다. 백일장대회에 참가하였던 장려상(이순례, 신영례), 늘배움상(이영자,조종순,박상예) 어르신 5분이 수상을 하는 쾌거를 이루어냈다.


또한 천안성환도서관은 기초 한글교실 이외에도 전문적인 글쓰기 작가가 어르신들의 어휘력, 시 쓰기 등 다양한 문학적인 감성을 이끌어 낼 수 있는 차별화된 수업을 진행하여 이와 같은 좋은 성적을 거둘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천안성환도서관 관계자는 “어르신들이 배움의 열정을 가지고 열심히 노력하신 결과라 생각하고 앞으로 배움의 뜻을 펼칠 수 있도록 지속적인 지원을 하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이밖에도 문해어르신들을 위한 교육프로그램은 연중 운영 중에 있으며 수업에 참여를 희망하는 분은 천안성환도서관 홈페이지 공지사항 및 전화(041-581-9963)로 문의하면 된다.
기사입력: 2018/08/04 [08:51]  최종편집: ⓒ ccnweek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