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교육지원청, 하반기-『학교로 찾아가는 학부모교실』운영
 
문화신문

충청남도천안교육지원청(교육장 허삼복)은 2018년 9월 06일(목) 19:00에 천안성정중학교에서 학부모 50여명을 대상으로『학교로 찾아가는 학부모교실』을 개최했다.


천안소재 유·초·중·고를 대상으로 5월부터 시작된『학교로 찾아가는 학부모교실』은 하반기에도 비폭력대화, 부모역할, 감정코칭 등의 주제로 자녀교육에 필요한 학부모로서 지녀야 할 소양교육 위주로 실시한다.
▲     © 편집부

하반기 세 번째로 찾아간 이번 천안성정중학교 학부모 교실은 오전에 개최되는 천안교육지원청 강좌에 개인사정으로 참석이 어려운 학부모와 직장인 학부모들에게 자람가족학교 이성아 대표님을 강사로 초빙하여 ‘오늘, 부모로 산다는 것-부모 살이, 어른 살이’ 라는 주제로 강연을 실시하였다.
 
특히 중학교 학부모들에게 자녀가 성장함에 따라 자녀연령에 맞는 부모역할에 대한 양육관을 정립하여 실현할 수 있는, 가족중심의 가족을 위한 부모 살이 관점에 대해 안내함으로써 참석한 학부모들에게 자녀교육에 대한 색다른 인식전환의 기회를 제공하였다.


천안교육지원청교육장(허삼복)은 “앞으로도 수요자의 요구에 부합한 다양한 형태의 교육주제로 찾아가는 학부모교실을 지속적으로 운영하여 지역사회와 학교, 학부모가 함께하는 행복한 천안교육발전에 초석이 되겠다” 고 말했다.
기사입력: 2018/09/08 [09:48]  최종편집: ⓒ ccnweek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