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백석초, 퀴즈로 배우는 흡연예방교육 실시
 
문화신문

천안백석초등학교(교장 김봉곤)는 10월 15일(월) 아침 인성훈화 방송조회 시간에 10월 흡연예방 퀴즈에 응모한 학생 중, 20명을 추첨하여 상품을 주었다.

천안백석초등학교(교장 김봉곤)는 2018학년도 학교 흡연예방사업(심화형)을 운영하고 있는데 퀴즈로 배우는 흡연예방교육은 4월부터 월1회 퀴즈 문제를 학생들이 자주 왕래하는 장소에 부착하여 즐겁게 퀴즈를 풀고 흡연의 피해에 대한 지식도 쌓을 수 있는 기회를 부여하기 위해 매월 실시하고 있다. 퀴즈 정답은 각 교실에 배부된 응모권에 기록하여 흡연예방 퀴즈 함에 넣고 아침 방송조회 시간에 교장선생님께서 추첨을 하신다.
▲     © 편집부

김봉곤 교장은“정해진 업시간에 흡연예방 교육도 필요하지만, 이렇게 정해진 시간이 아닌 어느 날 퀴즈문제를 반복적으로 풀다보면 더 오래 기억될 것”이라며 퀴즈로 배우는 흡연예방교육의 유익한 점에 대해 말씀해 주셨다. 또한 학생들도 저학년, 고학년 할 것 없이 흡연예방 퀴즈가 끝나면“선생님 언제 또 퀴즈 문제 풀 수 있나요?”,“재미있게 퀴즈도 풀고 담배의 해로운 점에 대해서 알 수 있어 좋아요”라고 말하며, 흡연예방교육에 적극적으로 임했다.

월 1회 퀴즈로 배우는 흡연예방 교육이 학생들에게 담배가 건강에 해롭다는 것을 인식하게 하고 누군가 담배 피우라고 권유할 때 당당하게 거절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기대해 본다.
기사입력: 2018/10/13 [09:59]  최종편집: ⓒ ccnweek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