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가온초, 2학기 독도교육 주간행사 실시
 
문화신문

천안가온초등학교(교장 송토영)는 10월 15일부터 19일까지 2학기 독도교육 주간행사를 실시했다. 1학기 독도교육을 통하여 독도에 관심을 가지게 된 학생들에게 교과 및 창의적 체험학습 시간을 활용하여 다양한 독도 교육활동을 구성하였다.
▲     © 편집부

학년별 특성을 고려하여 독도의 생김새 살펴보기, 독도의 이름에 대해 알아보기, 독도를 이루고 있는 생태계 알아보기 등의 활동을 학생 참여 ‧ 체험 중심으로 동영상 시청, 독도 부조 만들기, 독도 노래 부르기, 퍼즐 만들기 등의 내용으로 학습하였다. 학생 000은 “독도에 살고 있는 동식물의 이름을 직접 검색하여 찾아보니 재미도 있고 더 오랜 기억에 남을 것 같다.” 라고 말하며 친구들과 함께 독도 동식물 초성 퀴즈를 만들어 모둠별로 발표하기도 하였다.


매 학기 실시된 독도교육으로 학생들은 독도에 대한 관심을 증가하여 우리나라 역사, 우리가 독도를 지키기 위해 해야 할 일등 다양한 교육활동 주제를 교사에게 제안하기도 하였다. 이런 모습을 지켜본 담임선생님들은 학생과 함께 만들어가는 교육에서 보람을 느낀다고 말하며 앞으로도 학생과 소통하는 교육을 만들 것을 약속하였다.
기사입력: 2018/10/19 [14:32]  최종편집: ⓒ ccnweek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