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시농협조합공동사업법인‘전국 학교급식전문농협 평가 우수상’수상
 
문화신문

 

천안시농협조합공동사업법인(이하 천안조공법인)에서 운영하고 있는 천안시학교급식지원센터(대표 김충구)가 농협중앙회에서 전국 58개 학교급식전문농협을 평가하는 ‘2019 학교급식 우수농협에 선정되어, 4급 특별승진 1명과 시상금 2백만원을 받는 등 지난 410() 농협중앙회 본관에서 시상식을 가졌다.

▲     © 편집부

 

 

이번 학교급식 우수농협 평가는 매출액, 성장률, 과일·채소 매출액 성장률 등을 기준으로 평가하였으며, 특히 신선농산물 학교급식 공급체계 구축을 위해 친환경원예농산물생산자 출하회(56농가)와 로컬푸드생산자 출하회(92농가)를 조직화하여 우리 지역 우수농산물이 학교급식에 더 많이 공급될 수 있도록 노력한 결과라서 이번 수상이 천안조공법인에는 더욱 값진 성과로 여겨진다.

 

한편, 천안조공법인은 2017 ~ 2018년에 이어 올해 또한 농협식품안전평가(푸드닥터) 결과 1등급을 획득하여 3년 연속 학교급식 식재료 공급 최우수 센터로 선정되는 등 전국 농협 학교급식 사업의 모범이 되고 있다.

 

이에 천안시농협조합공동사업법인 김충구 대표는 앞으로도 학생들의 안전한먹거리 구축과 지역 농산물 판로확보 및 농가소득 증대를 위해 우리 지역 먹거리 순환체계인 푸드플랜에 일조할 수 있도록 직원들과 함께 끊임없이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기사입력: 2019/04/26 [08:30]  최종편집: ⓒ ccnweekly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