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교육지원청, 충남학생과학탐구올림픽(탐구실험) 천안시대회 개최
 
문화신문

 

천안교육지원청(교육장 허삼복)2일 천안여중에서 제27회 충남학생과학탐구올림픽(탐구실험) 천안시대회를 개최했다.

 

▲     © 편집부

 

이번 대회는 학생들에게 과학적 문제해결을 위한 탐구실험의 기회를 제공해 과학에 대한 흥미를 유발하고, 창의적 사고력과 기초과학지식, 과학 원리를 적용·분석하는 능력을 신장시키기 위해 실시됐다.

 

천안 관내 중학교 1~2학년생으로 구성된 21개 팀(팀당 학생2, 지도교사 1)은 제시된 실험주제에 대한 실험을 설계하고, 창의적으로 실험을 실시해 그 과정과 결과에 대한 보고서를 제출해 평가를 받는다.

 

특히 심사위원들은 문제에서 제시한 실험결과를 낼 수 있는 적절한 실험계획인지와 계획에 따라 실험을 수행하는지, 실험 전 과정에 있어 조원 간의 협력이 잘 이뤄지는지 등도 중점 평가한다는 방침이다.

 

허삼복 천안교육지원청 교육장은 과학적 문제해결 능력과 사고력을 키우는 동시에, 호기심과 창의력을 바탕으로 성장해나갈 예비 과학자들의 역량 강화를 위해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했다.

 

대회 결과 우수팀 3(6)516일 충청남도과학교육원에서 실시하는 도대회에 참가하며 금상 지도 교원에게는 지도교사 표창이 수여될 예정이다.


기사입력: 2019/05/06 [09:05]  최종편집: ⓒ ccnweekly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