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서초등학교 유관순과 함께 떠나는 VR역사탐방 프로그램 실시
 
문화신문

 

··사랑이 넘치는 행복한 배움터를 추구하는 안서초등학교(교장 김정호) 5학년 학생들(37)201959() 오전 9시부터 천안시태조산수련관에서 운영하는 유관순과 함께 떠나는 VR역사탐방대 프로그램에 참여하였다.

 

▲     © 편집부

 

이번 역사체험 프로그램은 천안 태조산 수련관에서 31운동 및 임시정부 수립 100주년을 맞이하여 올해 처음으로 시작한 사업으로 천안시 관내 초고를 대상으로 신청학교에 한하여 운영 중이다. 학급 또는 동아리 단위로 20명 내외 학생이 특수 고안된 차량에 탑승하여 VR장비를 이용한 역사수업 및 VR체험을 하는 방식이며 모든 프로그램은 무료로 운영되고 있다.

 

본교의 학생들은 일제강점기 우리나라 독립운동가(유관순, 이동녕)의 활동 장면을 실제로 경험하고 역사의식을 고취하며 역사적인 시대 속 우리 고장 천안의 역할을 몸소 체험하는 좋은 계기가 되었다.

 

체험이 끝난 후 본교 김*(5-1) 학생은 서대문 형무소에서 일본인에 의해 매 맞던 장면이 너무 실감나서 안타깝고 무서웠으며 유관순 뿐 만아니라 독립운동하신 모든 분들께 감사함을 느끼게 되었어요.”라고 생생한 체험 후기를 전하였다.

 

또한 본교 황*빈 학생은 올해 처음 생겼다고 했는데 내년에도 당첨돼서 저희 학교 학생들이 많이 경험해보면 좋을 것 같아요라고 아쉬움을 남기기도 하였다.


기사입력: 2019/05/10 [10:00]  최종편집: ⓒ ccnweekly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