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신부초등학교, 흡연예방(금연)주간 운영
 
문화신문

 

천안신부초등학교(교장 김현수)531일 세계 금연의 날을 기념하여 527()부터 531()까지 흡연예방(금연)주간으로 정하고 다양한 흡연예방 및 행사를 실시하였다.

 

교내 흡연예방(금연) 포스터 및 글짓기 공모전을 실시하여 우수작품 대상자에게는 교내시상을 하고, 우수작품은 급식실 앞에 흡연예방 패널과 함께 금연주간 동안 전시하였다.

 

또한 3-5학년은 흡연예방 전문강사를 통해 흡연예방교육을 받았으며 1-2학년은 흡연예방컬러링을 통해 담배의 유해성을 생각해보았다.

 

이번 흡연예방(금연)주간에는 1-2학년 대상으로 흡연예방 매직&버블 퍼포먼스 공연, 4-6학년 대상으로 <미스테리 드링크>주제로 흡연예방 뮤지컬을 관람하였다.

 

▲     © 편집부

 

공연을 통해 담뱅의 유해성을 깨닫고 자연스럽게 흡연의 심각성을 느낄 수 있었고 자신뿐 아니라 주변사람의 금연을 도와야겠다는 의지를 갖게 되었다.

 

세계 금연의 날인 31일에는 아침등교시간에 5-6학년 회장, 부회장이 흡연예방(금연) 캠페인을 실시하였다. 다양한 금연문구가 새겨진 금연피켓을 들고 구호를 외치는 금연 캠페인을 통해 담배는 몸에 해롭고 절대 피워서는 안된다는 것을 알리고자 하였다.

 

이번 흡연예방(금연)주간을 통해 흡연의 해로움을 알고 학생들의 흡연을 예방하고 흡연예방 및 금연의지를 가정 및 지역사회로 전파하여 금연을 유도하기를 기대해본다.


기사입력: 2019/05/31 [11:28]  최종편집: ⓒ ccnweekly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