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용소초등학교, 책놀이 독서 프로젝트 실시
 
문화신문

 

천안용소초등학교(교장 송지희)201965(), 3학년을 대상으로 용오름STAR프로젝트(교과융합 학교특색교육활동)4. 창의돋움프로젝트와 연계한 책놀이 독서 프로젝트 학습을 실시하였다.

 

▲     © 편집부

 

이를 위해 미리 학년별로 도서신청을 할 때 <온책 읽기 활용책>으로 7종의 책을 반 인원수만큼 읽을 수 있도록 준비하여 11권씩 가지고 마음껏 활동하였다.

 

책 속에 감동을 주는 한 문장 찾기, 책 속 중요 낱말 적어 빙고놀이하기, 책 읽고 퀴즈를 내어 함께 맞춰보는 직접 만든 독서골든벨, 인상깊은 장면 그리기, 책 광고 만들기 등의 활동을 통해 아이들이 책 한 권을 읽고 재미있게 활동을 하며 역동적으로 책의 내용과 이야기에 빠져들 수 있었다.

 

학생들이 직접 문제를 출제하여 맞추는 독서골든벨 같은 경우는 학생들이 환호성을 지르며 즐겁게 참여하였다.

 

오전에 <국어>로만 채워진 시간표를 보고 지루하다고 투정부리던 학생들이 있었지만, 모든 활동이 끝난 후에는 책 읽는 게 너무 재미있지 않냐는 교사의 질문에 우렁차고 힘차게 재미있어요!”라고 외쳤다.

 

이 독서프로젝트 활동은 3학년 국어교육과정 중 온책읽기 단원과도 연계하여 운영할 수 있으며 앞으로도 이런 책놀이 프로젝트 활동을 운영하여 학생들이 책을 가까이 하는 저변 확대의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


기사입력: 2019/06/07 [17:18]  최종편집: ⓒ ccnweekly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