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죽초등학교, 한복 명장과 함께 하는 진로교육
 
문화신문

 

미죽초등학교(교장 박진복)는 지난 18() 한국산업인력공단 글로벌숙련기술진흥원이 주관하는 우수숙련기술인 진로직업교육을 실시하였다.

 

 

▲     © 편집부



연화우리옷 대표이자 대한민국 한복 명장인 박춘화 명장으로부터 우리 한복의 우수성과 명장의 길에 대한 이야기를 들어보는 소중한 시간을 가졌다.

 

미죽초 학생들은 박춘화 명장으로부터 우수숙련기술자에서 산업현장교수를 거쳐 대한민국명장에 이르기까지 숙련기술인으로 박춘화 명장의 노력에 대해 이야기를 들어보고 아이들 눈높이에 맞춰 우리 옷감을 재료로 한 헝겊 공기를 직접 만들어 보는 즐거운 시간을 가졌다.

 

1학년 한 학생은 처음에는 우리 할머니와 비슷하구나 라고 생각했는데 선생님의 이야기를 듣고 나니 명장이 얼마나 대단한지 알게 되었다. 나도 나중에 최고가 되기 위해 열심히 노력해야겠다.” 라고 소감을 전했다.

 

박진복 미죽초 교장은 기존의 강의식 진로직업교육을 지양하며 학생 체험중심의 진로직업교육 실시, 지리적행정적 여건을 극복한 원격영상 진로 멘토링 실시 등 다양한 방법을 통해 학생들에게 보다 효과적인 진로직업교육을 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 앞으로도 다양한 진로직업교육 체험처와 교육 방법을 발굴하여 학생들에게 보다 실용적인 진로직업교육을 실시하도록 노력하겠다.” 고 했다.


기사입력: 2019/07/19 [15:55]  최종편집: ⓒ ccnweekly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