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인구감소 해결 위해 함께 나선다
 
문화신문

 

충남도가 도내 인구감소 문제 해결을 위해 시·군 관계 공무원과 공감대를 형성하고, 해결책을 모색하는 소통의 장을 마련했다.

 

▲     © 편집부

 

도는 18일 천안 불당동 행정복지센터에서 -·군 자치행정관계관 워크숍을 개최했다.

 

도와 시·군 자치행정 담당 공무원 등 6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연 이번 워크숍은 우수 사례 발표, 대책 사례 발표, ·군 협의, 지방정부회의 실무협의회 등의 순으로 진행했다.

 

최근 지역 최대 현안인 인구감소에 대한 대책 논의에 나선 이날 워크숍에서는 먼저 타 시·도 우수 사례를 소개하고, 도내 15개 시·군별 추진 중인 인구정책을 발표·공유하며 인구정책 방향과 대응 전략을 모색했다.

 

또 민선72년차를 맞아 추진하는 양승조 충남지사 시·군 방문에 앞서 사전 협의를 진행했으며, 9회 지방정부회의 실무협의회를 통해 시·군 간 현안을 점검하고 원활한 협조체계를 구축했다.

특히 지방정부회의 실무협의회에서는 군 소음법 제정 건의 촉구 결의 도내 중대산업재해 예방 협의 등을 중점 논의했다.

 

정원춘 도 자치행정국장은 이번 워크숍은 도와 시·군 자치행정 관계 공무원 간 정보 공유를 통해 지역별 현안을 살피고, 함께 대책을 논의하는 자리로 마련했다앞으로도 활발한 교류와 소통으로 상생 발전해 나아갈 것이라고 말했다.


기사입력: 2019/07/19 [15:59]  최종편집: ⓒ ccnweekly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