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석문화대 사회복지학부, 따뜻한 마음 담아 연탄 4천장 배달
 
문화신문

 

백석문화대학교(총장 송기신) 사회복지학부 재학생 및 교수진은 1025() 오전 9시부터 저녁 5시까지 천안시 동남구 수신면 등 3개 지역 기초생활수급자 8가구를 방문해 가구당 500, 4천장의 연탄을 배달했다.

 

▲     © 편집부

 

대학이 속한 지역사회 어려움을 겪는 이웃들을 돌아보기 위해 준비된 이번 봉사의 연탄 구매 비용은 재학생들이 직접 준비했다. 올해 봉사에는 재학생 43명과 교수진들이 함께했다.

 

백석문화대 사회복지학부 장갑수 교수는 추운 겨울이 오기 전 연탄을 배달하며 이웃들에게 따뜻한 마음을 전달하는 행사가 재학생 주도로 열린다는 것은 뜻 깊은 일이라며 재학생들의 생각에 교수진들도 함께 마음을 모아 많은 것을 느끼고 배우는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백석문화대 사회복지학부 2학년 박도애 씨(21)평소 텔레비전이나 SNS에서 연탄봉사와 관련된 콘텐츠를 보고 관심이 있었는데, 학부에 연탄봉사 행사가 있어서 참여하게 됐다직접 체험해보니 어렵고 힘들었지만 어르신들이 기뻐하시는 모습에 힘이 났고, 스스로도 뿌듯함을 느낀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한편 백석문화대 사회복지학부의 연탄배달 봉사는 2009년에 시작됐으며, 그간 플리마켓, 모금행사 등으로 연탄을 구입해 저소득층 가정, 기초생활수급자 가정에 전달해 왔다.


기사입력: 2019/10/25 [13:15]  최종편집: ⓒ ccnweekly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