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 배 농가 2곳, 전국우리배한마당큰잔치 ‘최고품종상’
 
문화신문

 

천안시농업기술센터는 25일 전국 배 농가들의 축제인 16회 전국우리배한마당큰잔치에서 성환읍 장덕용(71) 농가와 직산읍 이욱용(40) 농가가 최고품종상을 받았다고 밝혔다.

 

▲     © 편집부

 

우리한국배연구회에서 주최하는 전국우리배한마당큰잔치는 전국 배 재배 농업인들이 참여하는 최대축제로, 이번 행사는 광주광역시 김대중 컨벤션센터에서 진행됐다.

 

우리 배의 미래전략이라는 주제를 가지고 한국 배가 나아가야 할 방향을 제시하며, 배 농가 부가가치 창출을 위한 배로 만든 다양한 가공품과 소비자가 원하는 맛있고 품질이 우수한 국내육성 신품종 전시, 시식회 등으로 진행됐다.

 

우리한국배연구회는 2001년 배와 관련된 기술정보교류와 한국 배산업의 발전을 위해 창립된 단체로, 현재 5,200여명의 전국 배 농가와 배 산업 관련 종사자들로 구성됐다.

 

성환읍 장덕용 농가와 직산읍 이욱용 농가가 이번에 수상한 품종은 신화슈퍼골드이다. 추석 전용 배로 육성된 품종인 신화와 슈퍼골드는 각종 시식회에서 소비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신화와 슈퍼골드는 기존 신고배가 모양이 좋으나 수확 시기가 늦다는 단점을 보완하기 위해 개발된 국산 품종으로, 수확 시기가 빨라 추석 성수기에 맞출 수 있고 신고배보다 1~2브릭스 당도가 높다.

 

강성수 소장은 최근 배 소비감소와 외국농산물 수입 증가에 따른 배 가격 하락 등 배 농가의 근심이 많다소비자의 입맛을 사로잡는 맛있는 국내육성 배에 대한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기사입력: 2019/10/25 [13:18]  최종편집: ⓒ ccnweekly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