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교육지원청, 찾아가는 특성화고 설명회
 
문화신문

 

천안교육지원청(교육장 가경신)은 지난 8월부터 11월까지 관내 중학교 31개교에서 3학년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진로선택 정보제공을 위한 찾아가는 특성화고 설명회를 개최했다.

▲     © 편집부

 

 

찾아가는 특성화고 설명회는 지난 7월 학교의 신청을 받아 829일에서 1127일까지 총 26개교의 학부모를 대상으로 실시됐으며 923일에서 1122일까지 총 31개교의 학생들을 대상으로 각 중학교 설명회장에서 실시됐다.

 

천안교육지원청은 관내 6개 특성화고에서 추천을 받아 홍보단을 구성하였으며 워크숍을 통한 교육과정 및 고입안내 자료를 작성해 총론을 설명하고, 학교별 희망에 따라 총론, 학교별 학교교육과정 및 전형 안내를 했다.

 

현재 천안 관내 특성화고는 천안제일고, 천안공업고, 병천고, 성환고, 천안상업고, 천안여상고가 있으며 각 학교별로 특성화된 교육과정 운영을 안내하며 학생들의 진로선택에 관한 도움자료를 제공했다.

 

또한, 천안교육지원청은 천안고입지원단을 구성·운영하고 있으며 찾아가는 특성화고 설명회, 중학교 3학년 부장 협의회, 2020고입대입 설명회 개최 등으로 맞춤형 진로진학 교육에 정진하고, 천안진로진학상담센터에서는 학생 학부모 대상 진로상담을 운영하고 있다

 

가경신 교육장은 인사말을 통해 진로선택의 중요성과 의미부여로 자신이 선택한 것이 최고의 행복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면 그것이 소중한 삶이 될 것이다. 학생과 교육공동체들의 열정에 감사드리며, 천안교육지원청은 맞춤형 진로교육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다.”고 했다.


기사입력: 2019/11/23 [10:52]  최종편집: ⓒ ccnweekly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