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용소초등학교, 1교1효 교육사랑방 경로당 방문
 
문화신문

 

천안용소초등학교(교장 송지희)20191212() 공감과 소통의 일환으로 11교 결연을 맺고 있는 동일 하이빌 1단지 경로당을 예술 공연 및 봉사활동을 실시하였다.

 

▲     © 편집부

 

이번 노인정 방문은 학생자치회 학생들과 5-6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희망자를 받아 실시하였는데 18명의 학생들이 참여하여 노인정에 계신 20분의 어르신들께 다과상을 차려 대접하였다. 지난 학기와는 다르게 리코더, 오카리나 등의 악기 연주와 춤과 노래를 준비하여 공연을 선보였고, 어르신들은 박수와 웃음으로 화답해주셨다.

 

공연이 끝난 후 새해를 맞이하는 의미로 윷놀이 한 판이 벌어졌다. 어르신들과 학생들이 한 팀이 되어 큰 윷을 던지며 즐겁게 놀이를 하고, 각종 상품을 받아 더욱 재미진 시간이었다.

 

마지막으로 천안용소초등학교 학생들을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라는 끝인사로 절을 하였다. 동일 하이빌 1단지 어르신분들께서는 천안용소초등학교 학생들이 찾아주는 것에 대하여 반가움을 표하셨고, 봉사활동을 위해 찾은 학생들의 귀여운 장기자랑과 행동에 미소를 지으시며 배웅해주셨다.

 

이번 11교 교육사랑방 활동을 통하여 용소초 학생들이 어른을 공경하는 마음과 봉사의 즐거움을 깨닫고, 바른 인성을 함양하기를 기대한다.


기사입력: 2019/12/14 [13:17]  최종편집: ⓒ ccnweekly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