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교육지원청, 2020 천안 행복교육지구 마을학교, 마을교사 공개 모집
 
문화신문

 

천안교육지원청(교육장 가경신)과 천안시청이 공동으로 운영하고 있는 천안 행복교육지구 마을학교와 마을교사 공개모집이 202013일부터 14일까지 실시된다.

 

▲     © 편집부

 

두 사업은 2020 천안 행복교육지구 핵심 사업으로 올해부터 천안무지개마을학교는 천안시청에서, 학교로 찾아가는 마을교사는 천안교육지원청에서 공모 업무를 분담해 추진한다.

 

천안무지개마을학교는 천안지역 어린이, 학생들을 위한 돌봄, 방과후, 학생자치 활동 등을 역량 있는 민간기관이나 단체에서 운영하는 시민대상 공모사업이다.

 

신청자격은 천안시민으로 구성된 5인 이상의 단체나 비영리 민간법인, 비영리 민간단체, 비영리 협동조합, 사회적 기업 등이 해당되며 공모계획서는 천안시청 교육청소년과에 우편이나 방문접수가 가능하다.

 

학교로 찾아가는 마을교사 사업은 천안 관내 각 분야의 마을교사를 선정 후 학교와 매칭해 수업, 동아리, 행사 등의 교육과정 지원활동을 하는 사업이다.

 

지역 특성에 맞는 교육과정 지원 프로그램을 제공 가능한 천안지역 기관이나 단체 소속 마을교사가 신청할 수 있다. 신청서는 천안교육지원청 교육혁신센터에 인편이나 전자우편으로 접수할 수 있다.

 

두 사업과 관련한 사업설명회는 202018일 오후 3~5시까지 천안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개최되며, 사업관련 계획서 작성과 향후 사업계획을 공유할 수 있다.

 

천안시와 천안교육지원청은 2019년 천안행복교육지구 활동성과를 바탕으로 2020년에도 마을학교, 마을교사 사업을 시작으로 지역의 다양한 인적, 물적 교육자원을 발굴하고 이를 지역의 학생, 학교와 연계해 교육활동이 활발히 이뤄지는 데 더욱 노력을 기할 예정이다.


기사입력: 2020/01/04 [11:12]  최종편집: ⓒ ccnweekly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