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교육지원청, 다자녀학생 교육비 신청하세요
 
문화신문

 

천안교육지원청(교육장 가경신)은 세 자녀 이상 초··고 학생에게 지원되는 다자녀학생 교육비 지원 홍보에 나섰다.

 

▲     © 편집부

 

다자녀학생 교육비 지원대상은 충청남도에 주소를 둔 다자녀가정의 자녀 중 셋째 이후 출생 또는 입양된 학생으로서 초1 입학준비금, ··고 방과후학교자유수강권, 수학여행비, 수련활동비 등이 소득수준에 관계없이 지원된다.

 

자율형사립고(무상교육 제외교)의 경우는 입학금, 수업료, 학교운영지

원비, 교과서대, 급식비를 지원한다.

 

다자녀학생 교육비 지원을 받고자 하는 경우 교육비 지원신청서와 다자녀가정 증빙서류(주민등록등본, 가족관계증명서 등)을 자녀가 재학 중인 학교로 제출하면 된다. 연중 신청이 가능하나 방과후자유수강권의 경우 신청 달부터 지원하는 점에 유의해야 한다.

 

가경신 교육장은 제도를 잘 알지 못하거나, 신청을 하지 않아 혜택을 못 받는 대상자가 없도록 홍보를 강화하고, 다자녀 가정 교육비 경감을 위한 정책을 선도해나가겠다.”고 했다.

 

한편, 천안교육지원청은 오는 20일까지 초··고에 재학하는 저소득층 가구 학생을 대상으로 교육급여·교육비 지원 집중 신청기간도 운영하고 있다.

 

추가로 문의사항이 있는 경우는 각급학교와 중앙상담센터(1544-9654), 보건복지상담센터(129), 천안교육지원청 교육혁신센터(041-629-0452~3)로 문의하면 된다.


기사입력: 2020/03/14 [08:59]  최종편집: ⓒ ccnweekly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