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사렛새꿈학교, 2020학년도 ‘긍정적 행동지원 컨설팅’ 실시
 
문화신문

 

나사렛새꿈학교(교장 정영숙)20일 발달장애소원연구소 정유진 실장을 컨설턴트로 초빙해 2020학년도 긍정적 행동지원 컨설팅을 실시했다.

 

이번 컨설팅은 학교차원의 긍정적 행동지원(SW-PBS)에 있어 체계적이고 실제적인 운영을 위해 전문적학습공동체 교사 및 학부모를 대상으로 진행했다.

 

전문적학습공동체 교사들은 2020학년도 총 10회기에 걸친 컨설팅을 참여하며 학생 특성에 맞는 행동지원 방법, 학생행동 관찰(동영상 촬영) 및 피드백, 학생행동의 변화 기록 및 계획 수정, 결과 보고서를 작성하고 학교구성원과 공유한다.

▲     © 편집부

 

 

특히, 필요에 따라 컨설턴트가 학생을 직접 관찰하고 학부모와 11로 상담하며 학교-가정 간 연계 지도를 통해 긍정적 행동지원의 효과를 높일 예정이다.

 

정영숙 교장은 중증장애학생들에게 작은 변화가 있기 까지는 더 많은 시간과 노력이 필요하다.”학생의 긍정적인 변화는 학생 뿐 아니라 가족과 교사, 학교, 나아가 지역사회에 긍정적인 영향을 줄 수 있다.”고 말했다.

 

한편, 나사렛새꿈학교는 지난 달 22일 전체 교사를 대상으로 실시한 연수에서 학교차원의 긍정적 행동지원을 위한 기본적인 사항들을 공유하며 2020학년도 긍정적 행동지원의 공통분모를 마련했다.

 

아울러, 본교의 학교차원 긍정적 행동지원은 학교 규칙과 기대행동을 선정해 학교 내 모든 구성원들이 함께 지키고 칭찬하는 보편적 지원’, 개별화교육계획과 기능적 행동평가를 통한 개별지원’, 긍정적 행동 형성을 위한 환경개선’, 가정-학급-학교-지역사회 연계지원등 대상자에 따라 다양한 형태와 다차원적으로 지원되고 있다.

 


기사입력: 2020/05/22 [17:12]  최종편집: ⓒ ccnweekly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