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정미 명인 한국음식관광박람회 대통령상 수상
 
문화신문

 

천안출신 서정미 명인이 서울 서초구 양재동 aT센터에서 개최된 ‘2020 한국음식관광박람회 한국국제요리 경연대회에서 대상(대통령상)을 수상했다.

▲     © 편집부

 

한국음식관광박람회는 한국음식관광협회 주최로 매년 개최되며 올해로 21회차 개최하였으며 9개의 음식분야 자격증과 음식명인, 명장을 선정하며 2020년에는 5월 개최하려고 하였으나 코로나19의 여파로 99일부터 10일까지 양일간 양재동aT센터에서 진행했다.

 

이번 대회에서 대통령상을 수상한 서정미 명인은 오롯이 30여년간 한식 디저트개발과 후진 양성에 한길만 걸어온 대표적인 인물이다.

 

서정미 명인이 출품한 만복래란 주제로 백일, , 결혼식등에 내 놓을 수 있는 작품으로 전통떡을 평범한 한식 다과의 수준을 초월해 내려받은 어머니의 손맛과 열정 그리고 정성 녹여 작품으로 승화 시켰다는 평가다.

 

뛰어난 한국전통의 다과와 음식문화를 알리는데 깊은 정성을 다하여 음식의 맛과 장인으로서의 철학을 녹여야만 진정한 명인의 작품으로 탄생할 수 있다는 마음으로 준비하였다고 밝혔다.

 

특히, 혼례 폐백이바지음식, 돌잔치등 다양한 행사에 사용되는 음식들은 우리땅에서 생산된 엄선된 재료를 정성과 열정을 담아 보는 것 만으로도 맛과 정성을 느낄 수 있도록 하였다고 강조했다.

 

서정미 명인은 전통 떡, 한과, 폐백이바지음식등을 전승하고 독창적인 한식을 연구개발하여, 젊은 세대의 취향에도 부합하고 신규소비자 입맛도 사로잡을 수 있는 우리 떡과 한식디저트를 개발 할 것이며, 한류음식문화의 가치를 높여 세계의 명품음식으로 자리매김 할 수 있도록 정열을 받칠 것이라고 말했다.

 

또한, 20184월에 설립한 '한국전통다과아카데미'의 전문화된 과정을 통하여 후진 양성에도 최선을 다 할 것이라고 밝혔다.

 

수상 경력

한국 떡 한과디저트 명인(2019)

한국 국제요리경연대회(한식디저트) 국무총리상((2019)

한국 국제 요리 경연대회(, 한과)대통령 상 수상(2017)

한국 국제 요리 경연대회(, 한과)국무총리 상 수상(2015)

한국 국제 요리 경연대회 (, 디저트)국회의장 상 수상(2013)한국 국제 요리 경연대회(한과, 디저트)문체부장관 상 수상

()한국음식관광협회조리 기능인상 다수

각종 대회 심사위원 등을 역임.


기사입력: 2020/09/12 [10:25]  최종편집: ⓒ ccnweekly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