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연장-예술단체 상생 발전 이끈다
도 ‘공연장 상주단체 육성지원’ 공모…31일∼내달 5일 접수
 
박성민

충남도는 도내 예술단체 등을 대상으로 ‘공연장 상주단체 육성지원’ 사업 공모를 실시한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공모는 공연 예술단체와 문예회관 등 문화시설의 인적·물적 협력관계 조성을 통해 공연예술을 활성화 하고 공연장 가동률도 제고하기 위한 사업으로, 지난 2011년부터 시작했다.

 

신청 자격은 컨소시엄을 구성한 공공 공연장과 연극·무용·음악·전통예술 등 공연예술 전문단체로, 공연 및 교육 프로그램 운영에 관한 협약 체결을 마쳐야 한다.

 

또 공연장은 대관 및 연습실 제공을 무료로 해야 하며, 예술 전문단체는 최근 몇 년간 공연예술 실적이 있어야 한다.

 

공모 접수는 예술단체가 오는 31일부터 다음 달 5일까지 국가문화예술지원시스템(http://chungnam.artskorea.or.kr)을 통해 하면 된다.

 

지원 단체 선정은 사전 현장 실태조사와 심사위원회의 서류 및 면접 등을 거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도 홈페이지(http://me2.do/F29NQ5t)를 참조하거나, 도 문화예술과(041-635-3816)로 문의하면 된다.

 

도 관계자는 “이번 공모는 전문 예술단체가 도내 공공 공연장을 상시적으로 이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으로, 예술단체는 공연장소 등 안정적 활동기반을, 공연장은 관객 유입 효과 등이 기대된다”며 도내 공연장과 예술단체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당부했다.

기사입력: 2013/01/24 [23:57]  최종편집: ⓒ ccnweekly
 
배너
배너
배너